송금 상식

해외송금은 보내는쪽에서의 중개수수료와 받는쪽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비싼 송금입니다.
따라서 한쪽이라도 줄이는게 아무래도 돈을 절약할수가 있겠지요..
특히나 필리핀의 경우 많은 한국 학생들이 어학연수로 가는곳입니다. 어학연수시 생활비도 만만치 않은데요..
처음 출국시 가장 현명한 방법은 미리 우대환율로 원화를 "달러"로 바꿔서 가는것이 이익입니다...
하지만 해외초행길에 큰돈을 "달러"로 바꿔가면 그것도 위험하기에 이래도 저래도 고민인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Cirrus or Maestro 라는 마크가 찍혀있는 국제직불체크카드(모든은행가능)를 사용하는 방법이 현명합니다.
한국의 은행에서 위 카드를 발급받고서(이미 체크를 가지고있으신분들은 저 기능을 은행에서 추가할수있습니다)
해외에서 저 마크가 찍혀있는 ATM기기로 바로 출금 할수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환전수수료는 없지만...
중개수수료는 발생합니다...필리핀 현지에서 위방법을 사용하시면 200페소 (거의 6000원)라는 거금이 한번 인출할때마다
빠져나가는데요..이놈들 도둑놈과 다름없습니다.. ㅠㅠ 물론 1회 10000페소(30만원)까지 인출이 가능하기때문에
수수료를 줄이는 목적으로 30만원씩 인출하신다면 부담이 덜 되기는 합니다만...가장 좋은 방법은 아니지요..
그래서 필리핀에서 거주하실곳에 시티은행(한국의 그 citybank맞습니다)이 존재한다면 모든것이 해결됩니다.
중개수수료고 머고 필요없습니다. 그냥 한번 출금하실때 1000원(1달러)만 지불하면 됩니다.
돈이 필요하시면 한국의 부모님께 시티은행 한국계좌로 입금해달라고 하시면 필리핀에서 그냥 시티은행 ATM기에서
출금하시면 페소로 자동환전되어 돈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문제는 이 시티은행 ATM기기가...필리핀에 몇없다는것입니다..ㅠㅠ ...꼭 필리핀에서 거주하실곳에 시티은행 지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이번에 필리핀에 송금할일이 있어서...부산에 잠깐 다녀왔습니다!


먼저 저는 필리핀 송금시 가장 저렴한 은행이 시티은행이라는건 알고있었습니다.

수수료가 단지 1달러밖에 안들기 때문이죠~ 편법이지만 계좌개설후 시티은행 해외 체크카드를 

EMS로 현지 친구분께 보내면 가장 손쉽고 저렴하게 인출할수있는 방법이죠..그러나 필리핀에 존재하는 시티은행은 몇 없습니다.

(반드시 위 방법을 이용하시려면 계신곳의 시티은행지점을 조회하십시요~)

더욱이 제가 송금하려는 지역은 바기오라서 그곳엔 시티은행이 없구요..

따라서 시티은행을 제외한 타은행과의 비교시 가장 저렴한 은행은 메트로 뱅크였습니다.

하지만 메트로뱅크도 대한민국에는 단2곳만 존재하는데요 그곳이 서울과 부산입니다.





제가사는곳이 대구라서 도저히..계좌개설을 위해 서울을 가는건 사치인거 같아서 이번에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단 30분 은행 볼일을 보기위해서..KTX왕복이라니요...ㅠ_ㅠ....

부산지점 Metro Bank는 부산역에석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지도의 상의 저 위치가 맞습니다. 대문짝만하게...메트로은행이라고 적혀있지는 않구요..삼성화재빌내에 8층에 작은 사무실이 존재합니다..^^;..처음가실 때 바로 못찾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입구에 들어서게 되면 일반 우리 한국의 은행과 비슷한 모습을 보실텐데요.. 몇명의 필리핀 은행원과 한국인 직원분들이 계십니다.

송금을 위해서 테이블에 있는 아래의 양식에 맞춰서 작성을 하시구요



만약 다음에 또 해외송금이 필요하시다면 Phone in Remittance (폰인레미턴스) 서비스 를 반드시 신청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직원분께 폰인레미턴스를 말하시면 또다른 신청서 양식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신청이 완료되면 다음부터는 전화1통화와 팩스로 필리핀송금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송금수수료는 13000원입니다! 언제나 메트로은행을 이용하여 100만원미만의 금액을 송금하실때는 1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의 아래의 서울 메트로은행 네이버 카페를 참조해주세요~ㅎ

http://cafe.naver.com/mbseoul/6


'English is ..'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me expressions..  (0) 2013.05.17
whether or not  (0) 2013.05.03
by + Which 용법  (0) 2013.04.23
Which 관계대명사적 용법  (0) 2012.11.03
[관계대명사] that과 which/who의 사용법  (0) 2012.11.02

+ Recent posts